당신의 먼발치에도 눈이 내린다면

작품/소설 2016. 4. 7. 15:52

당신의 먼발치에도 눈이 내린다면

 

 

 

 

 

가늘게 잡히는 샤프펜슬의 느낌이 좋다. 그렇게 생각하며 이 글을 쓴다.

 

 

어두컴컴한 학교에서 끓인 라면 국물 안에서 이런 말이 보였다. 자기자신을 그토록 미워해본 적이 있나. 친구의 말이다. 난 뜨거운 응어리를 뜨겁게 빨간 성수로서 씻어내렸다. 첫 하강, 두 번째 하강.

 

선풍기 바람 앞에서 적당히 크게 볼륨을 높인 헤드셋을 끼고서 음악을 들었다.

Be, 그리고 오버. 여럿을 들었다. 눈을 감았다. 지휘했다. 키보드를 두들기고 드럼을 쳤다.

내 손끝이 지휘자 못지 않은 가녀림과 섬세함으로 4박자휘를 한다 라고 생각했고 그는 곧 그렇게 행해졌다. 섬세한 백조가 물돋움을 하는 듯이, 불우한 소녀의 판잣집에 천둥번개가 치듯이 나는 손을 움직였다. 손은 휘저어졌고, 나는 전해오는 파동에 스스로를 가누지 못하고 내 자신이 손에 종속되었다. 바뀌었다. 그리고 난 1분이 1분이 아닐 수 있음과 1초가 1초가 아닐 수 있음을 정확히, 아니, 이전보다 더 잘 알게 되었다(실제로 난 시간에 휘저어졌다).

 

 

 

그녀 생각이 났다. 내 생각이 났다. 여실히 보이는, 가능성과 불가능성의 스튜가 끓어오름에 나는 그 앞에 서서 국자로 요리지어 냉정이라는 잣대를 든 온정이라는 심사관 앞에 내놓았다. 세상에서 가장 불확신한 그 심사관이 안경을 고쳐잡았다.

 

앞에 보이던 천장이 천장을 넘어 아직 보지도, 듣지도, 그리고 심지어는 알지도 못하는, 그렇지만 실로 확실히 그렇다고 믿는(믿어지는) 그녀의 집에 다다랐을 때, 나는 문가에 서서 나와 같은 노래를 듣고 나와 같은 뇌수 속을 떠다니고 같은 별과 구름과 차다 만, 하지만 곧 차오를 달을 보는 그녀를 보았다. 그리고 그녀는 먼발치에 서서 나에게 속삭였다.

 

내용은 뭔지 모른다. 백조는 날아갔다. 모비는 왜 그가 나를 두고 갔는지를 노래했다.

시간은 흘렀다. 이젠 아니었다. 그럴수도 있었다. 모기가 날 물었다. 그리핀이 힘차게 날아올라 공기를 그리고 바람을 솎았다. 청량림 한가운데 서서 가슴을 화알짝 펴고 겨울안개를 잔뜩 들이마시는 나를 보았다. 힘이 풀린다. 나른해진다. 그대로 녹아내리며 이 밤이 진다. 내 자신을 보았다. 검은 구름은 비킬 생각을 않지만 여전히 별들은 마디마디 총총히 구름보다 높이 박혀있다.

 

 

그녀 창가가 보였다. 벽돌부터 문귀퉁이 잡초까지. 이상하게도 내 얼굴 옆 그녀 얼굴은 그렇게 뚜렷하지 않았다. 멀어졌다. 멀어진 소설에도 시간은 펜을 댄다. 아침햇살 깊은 골목에도 이렇다할듯 자라는 풀은 드물지만, 마침맞게 보여져버린 이슬에 사랑은 웃다 지쳐 눈물 잣는다.

 

깊은 음악은 끝까지 달을 두르고 잠을 잔다. 나는 그녀를 안고서 멀어져갔다. 입맞추며 사라졌다. 끝에 가사는 ……없다.

 

그렇기에 난 이 하찮은 음악과 초가을의 선풍기 바람과, 그리고 구멍뚫린 천장에 기대어 그녀를 찾는다. 보이지도 느끼지도 못한다. 그렇기에 나는 어쩌다가 그녀 생각이 나면 이렇다할 생각 없이 이렇게 빌었었다.

 

 

 

당신의 먼발치에도 눈이 내린다면.

 

 

2011 08 26 02 33 AM

[N]


백업  20110902 2338 작성  20110826 0233 Hwp파일 작성 20110924 2232


스승한테 넌 느낌이 있어 라고 평가받은 작품이지만 지금 보니 고딩때 절 향해 이불킥 하고 싶네요